▲쌍용자동차의 소형SUV 티볼리(사진제공=쌍용차)
쌍용차는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로 소재 서울마리나 클럽&요트서 열린 쌍용차 ‘티볼리’ 미디어 시승행사에서 “20일까지 티볼리의 예약 판매 대수는 5000대”라고 밝혔다.
지난 13일 출시된 티볼리는 사전 계약물량만 3800대를 기록했다. 출시 이후 추가로 1200대의 계약물량을 기록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쌍용차는 이같은 추세라면 올해 판매 목표인 3만8500대를 충분히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판매 목표를 보수적으로 잡은 만큼 4만대까지 돌파도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티볼리는 현재 가솔린 모델만 출시됐다. 올해 3분기 티볼리 디젤 모델이 출시되면 판매량을 더 늘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이날 이수원 쌍용차 차량개발센터 전무는 “올해 6~7월쯤 티볼리 디젤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며 "시장상황과 국내와 해외에서 가솔린 SUV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가솔린 모델을 앞당겨 출시했다”고 말했다.
현재 티볼리는 5개 트림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LX 고급형 물량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티볼리는 쌍용차가 2011년 ‘코란도C’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신차다. 또 쌍용차가 마힌드라&마힌드라그룹(마힌드라그룹)에 인수된 이후 처음 선보이는 차인 만큼 시장의 관심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