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사보 발행 400회를 맞아 특집호를 발간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사보는 회사의 주요 경영방침과 국내외 임직원들의 다양한 소식들이 활발하게 공유되는 사내 소통 채널이다. 지난 1981년 6월 계간 타블로이드 형태로 첫 발행된 후 이듬해 월간으로 전환, 현재까지 33년간 단 한 차례도 발행을 중단하지 않았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400호 발행을 기념해 이달 초 발행된 12월호 사보를 특집호로 구성했다. 표지에 소정의 상품교환권이 있는 스크래치 카드를 부착했으며, 현대모비스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타임라인을 게재했다. 또 사보 제작 프로세스 공개, 사보와 관련이 깊은 직원들 인터뷰 등으로 특집호를 꾸몄다.
이 회사는 특집호 발행에 앞서 사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위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족과 회사를 주제로 한 ‘29초 모비스영화제’ 공모전을 실시한 것. 총 63편의 작품이 제출됐다. 작품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2000여 명이 넘는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이 직접 투표해 우수작을 가려 특집호에 실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매월 1만5000부의 사보를 임직원은 물론 국내 전 사업장과 대리점 및 협력사 등에 배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8년부터 해외법인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직원들을 위한 글로벌사보를 영문과 중문으로 별도 제작, 각각 2500부씩 격월로 발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