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마케팅인사이트 고객만족 조사서 1위

입력 2014-09-29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품질부문은 2위에 올라

▲르노삼성의 정비소에서 고객이 차량을 점검받고 있다.(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의 ‘2014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다. 조사 부문은 고객만족 분야에서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애프터서비스(A/S)만족도를 진행했고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를 조사했다.

이 중 르노삼성은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 등 3개 항목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특히 판매서비스만족도는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은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는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기획조사를 진행해왔다. 기획조사 표본 규모는 10만여명으로 이를 바탕으로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고장 난 건 앞바퀴인데, 뒷바퀴만 수리했다 [실패한 인구정책]
  • 삼성전자 ‘신저가’에 진화 나선 임원진…4달간 22명 자사주 매입
  • 단독 車 탄소배출 늘어도 최대 포인트 받았다...허술한 서울시 ‘에코’
  • [종합] UAE, ‘중동 AI 메카’ 야망…“삼성·TSMC,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논의”
  • '뉴진스 최후통첩'까지 D-2…민희진 "7년 큰 그림, 희망고문 되지 않길"
  • 솔라나, 빅컷·싱가포르 훈풍에 일주일 새 12%↑…‘이더리움과 공존’ 전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021,000
    • +0.99%
    • 이더리움
    • 3,538,000
    • +2.37%
    • 비트코인 캐시
    • 456,700
    • -0.04%
    • 리플
    • 791
    • -0.63%
    • 솔라나
    • 195,500
    • -0.46%
    • 에이다
    • 476
    • +0.85%
    • 이오스
    • 699
    • +0.87%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650
    • +0.54%
    • 체인링크
    • 15,200
    • +0.46%
    • 샌드박스
    • 374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