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격은 2014년 2월 이후 졸업자 또는 2015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이공계열 학사 학위 이상 취득(예정)자에 한한다. 지원 희망자는 쿠팡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초에 발표되며 이후 △온라인 인성검사 △1, 2차 기술면접 △3차 문화면접을 거쳐 11월 17일 쿠팡 하반기 대졸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쿠팡은 시간 여유가 없는 취업 준비생들의 상황을 고려해 1~3차 면접을 하루 만에 끝내는 원데이(1Day) 면접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은 이번 공채를 통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이커머스 시장의 주역이 될 열정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를 선발,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IT 기술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입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파일럿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했다. 파일럿 프로젝트는 4주간의 기본 교육이 끝난 후 8주 동안 진행되는 체계적 직무교육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국내와 국외의 유명 IT, 이커머스 기업 근무 경력을 가진 시니어 개발자 30여명이 강사로 참여해 쿠팡에서 사용하는 최신 기술과 트렌드부터 실제 업무 경험과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직무 전문성을 높이는 ‘1대1 멘토링’을 제공한다. 숙련된 시니어 개발자들이 신입개발자의 눈높이에 맞춰 현업에 필요한 지식과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쿠팡의 애자일(Agile) 문화에 잘 적응해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개발자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쿠팡의 미국 오피스가 위치한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개발자들과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세계적 IT 기술 전문가로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쿠팡 짐다이(Jim Dai) CTO는 “쿠팡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글로벌 IT 기술 인력을 영입하고 현지 오피스를 구축해 선진 개발 시스템을 흡수, 발전시키고 있다”며 “쿠팡과 함께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미래를 만들어갈 진취적인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