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BMF)가 독일의 대표적인 소비자보호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 BMF 냉장고는 영국ㆍ프랑스ㆍ네덜란드 등 유럽 8개국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정기 간행물 ‘테스트’ 8월호에서 삼성전자 BMF 냉장고가 동급 15개 글로벌 브랜드 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고 호평했다.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식재료 종류에 따라 최적 온도로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기능과 저장실 내부에 성에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는 기능 등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우수한 냉각 속도와 냉장실 온도 편차를 줄인 정온 기술 등 냉장고 기본 성능이 뛰어나다”며 “특히 소비자 편의와 관련된 조작 편의성, 청소 용이성 등이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BMF 냉장고는 안쪽에 보관 중인 음식을 쉽게 찾고 꺼낼 수 있는 슬라이딩 선반과 부피가 큰 식재료나 용기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랍식 박스 등을 갖춰 공간 효율과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또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해 유럽 에너지 소비효율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고 메탈 재질의 외관과 블루 LED 디스플레이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지난해 유럽에 출시한 삼성전자 BMF 냉장고는 이번 평가 1위에 앞서 △영국 위치 △프랑스 크 슈아지르 △네덜란드 컨슈멘텐본드 △이탈리아 알트로컨슈모 △벨기에 테스트 안쿱 △스페인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 등 유럽 7개국 주요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독일 정부가 1964년 설립한 상품테스트 재단인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매년 가전제품, 식품, 화장품 등 2000여 제품을 대상으로 약 180건의 상품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8개국 대표 소비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유럽에서 삼성 냉장고의 위상을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럽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우수한 제품으로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