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맥주, ‘클라우드(Kloud)’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휴가지에선 맥주 본고장 독일의 정통 제조방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사용한 클라우드를 권한다. 비가수(非加水) 공법으로 맥주 발효 원액에 물을 추가로 섞지 않고 맥주를 만드는 오리지널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통상 이 공법은 독일, 영국, 북유럽 등 정통 맥주를 추구하는 나라의 프리미엄급 맥주 브랜드가 채택하고 있다.
클라우드는 롯데주류가 한국을 의미하는 Korea의 ‘K’와 풍부한 맥주 거품을 형상화한 구름의 영문 ‘Cloud’ 단어를 결합해 브랜드명에 담았다. 클라우드는 100% 맥아만을 사용하는 올 몰트 맥주(All Malt Beer)로, 유럽산 최고급 호프를 제조 과정에서 순차 투입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을 채택해 차별화된 맥주의 거품과 풍미를 제공한다.
최근 롯데주류는 전지현을 앞세워 광고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풍부한 거품과 맛을 자랑하는 클라우드에 국내외 최고의 인기를 구가 중인 탤런트 전지현의 인지도를 더해 국내 판매 중인 프리미엄 맥주들과 본격 경쟁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풍부한 거품과 맛을 바탕으로 해외 프리미엄 맥주들과 경쟁해 국내 맥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