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이 라떼 브랜드로 새롭게 탄생한 ‘카페라떼(CAFÉ LATTE)’로 컵커피 시장 1위에 이어 라떼 음료 시장 선도에 나선다.
매일유업은 올해 출시 17주년을 맞은 커피 브랜드 ‘카페라떼’의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라떼 브랜드’로의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 라떼 음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신제품 ‘녹차라떼’와 ‘초콜릿라떼’ 2종을 선보였다. ‘녹차라떼’는 깨끗한 자연환경의 제주도에서 차광재배한 어린 잎 녹차로 만든 가루 녹차를 사용해, 녹차의 깊은 맛과 영양을 맛볼 수 있다. ‘초콜릿라떼’는 일반 초콜릿에 비해 카카오 함량이 높은 생초콜릿을 그대로 녹여 담아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기존 카페라떼 ‘초콜릿 카페모카’ 대비 5배 더 많은 초콜릿을 함유한 것이 특징.
매일유업은 ‘카페라떼’를 통해 컵커피 시장 1위에 이어 라떼 음료 시장에서도 저력을 보여준다는 방침이다. 매일유업은 지난 4~5월 프리미엄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와 라떼 브랜드 ‘카페라떼(CAFÉ LATTE)’로 컵커피 시장 점유율 43.5%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2위와의 격차는 10% 이상이다. 냉장 유통에서의 강점을 살려 냉장 컵커피에 집중,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도 2위를 기록하는 등 컵커피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매일유업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부드러운 이미지의 라떼 브랜드로 새롭게 도약하면서 선보인 ‘녹차라떼’와 ‘초콜릿라떼’를 시작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라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컵커피 시장뿐 아니라 라떼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