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이 중국에서 최근 종영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 특수를 누렸다.
농심은 중국법인인 농심 차이나의 1∼2월 매출이 작년동기에 비해 38% 증가한 3000만 달러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사상 최대치다.
이는 서부내륙 신시장 개척·온라인 사업 확대, 최근 중국에서 일고 있는 별 그대 열풍 영향으로 라면 판매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종영된 별그대가 중국인들 사이에 한국에 대한 큰 관심을 일으켰다"며 "특히 드라마에 나오는 한국 식품에 대한 호기심이 상상 이상"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농심 타오바오 쇼핑몰에서 2월 20일 도민준과 천송이가 여행지에서 라면을 끓여먹는 장면이 방송된 후 주간 매출이 전주 대비 60%나 오르기도 했다.
게다가 상해 코리안타운 격인 '홍천로' 지역에 있는 한 라면 전문점에서는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면을 먹기 위해 1시간씩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인근 한인마트인 '1004마트'에서는 최근 신라면 품절사태까지 빚어졌다.
주성영 농심 차이나 마케터는 "한류열풍의 중심인 별그대 출연진의 광고모델 발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별 그대'는 지난해 12월 18일 첫 방송을 시작해 2월 27일 막을 내린 SBS수목드라마로, 인터넷으로 중국 현지에 방송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