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브랜드 가치 3년 연속 1위…亞 최고 기업은?

입력 2013-11-08 08: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플 브랜드 가치 3년 연속 1위

애플의 브랜드 가치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삼성전자의 약진이 눈에 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043억 달러(약 110조5580억원)로 지난해보다 20% 늘어났다.

애플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MS)가 브랜드 가치 567억 달러로 2위를 기록했다.

다음으로 코카콜라(549억 달러)와 IBM(507억 달러), 구글(473억 달러), 맥도널드(394억 달러), 제너럴일렉트릭(GE·342억 달러), 인텔(309억 달러)이 3∼8위에 포함됐다.

삼성전자는 9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이나 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53% 증가한 295억 달러로 평가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아시아 기업 중에는 유일하게 세계 10대 프랜드에 포함됐다.

포브스는 "삼성의 브랜드 가치 상승 폭이 100대 브랜드 중 가장 컸다"면서 "삼성은 마케팅에 많은 돈을 투자했고 특히 혁신적인 제품을 강조하려고 스포츠 분야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포브스에 따르면 삼성의 광고비는 43억9800만달러로 애플 광고비(11억달러)의 4배에 달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루이뷔통(284억 달러), BMW(279억 달러), 시스코(270억 달러), 오라클(269억 달러), 도요타(256억 달러), AT&T(242억 달러)가 각각 10~15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와 함께 100대 브랜드에 포함된 한국 기업은 현대자동차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65억 달러로지난해보다 21% 올랐다. 그러나 순위는 71위에서 81위로 떨어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590,000
    • +3.89%
    • 이더리움
    • 4,661,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615,000
    • +0.08%
    • 리플
    • 1,005
    • +6.12%
    • 솔라나
    • 304,300
    • +0.56%
    • 에이다
    • 846
    • +2.67%
    • 이오스
    • 793
    • +0.89%
    • 트론
    • 253
    • +0.4%
    • 스텔라루멘
    • 183
    • +7.0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1,000
    • -2.17%
    • 체인링크
    • 20,090
    • -0.35%
    • 샌드박스
    • 418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