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은 4일 창립 68주년을 맞아 2020년 매출 4조원 달성, 해외 5개국 진출 등을 담은 비전을 발표하고, 9년 만에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삼립식품은 기존 주력 사업인 제빵 분야를 강화하고, 신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활발한 해외 시장 진출로 목표를 달성할 방침이다.
우선 식자재 부문을 대폭 강화해 급식, 케이터링(출장·단체급식)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계열 제분회사인 밀다원은 밀가루 생산뿐만 아니라 프리믹스 시장까지 제품군을 확장하고, 육가공 전문기업인 알프스식품을 통해 고급 육가공 제품 개발로, 새로운 유통채널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 기업과의 제휴 및 인수합병(M&A)에 공격적으로 나선다.
해외 시장으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인도 등지에서 제빵 사업을 추진하고, 꾸준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수출도 확대할 계획이다.
삼립식품은 이날 ‘하모니(조화, 화합)’를 콘셉트로 한 새로운 CI도 공개했다. 68년 전통의 제빵전문 기업에서 글로벌 종합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오렌지색으로 표현했다. 부드러운 ‘S’ 곡선은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한다는 자부심과 상생의 가치를 담았다.
삼립식품 윤석춘 대표는 “작은 빵집 상미당에서 출발한 삼립식품이 이제 한국을 대표하는 제과제빵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종합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립식품은 1945년 상미당이라는 작은 빵집으로 시작, 현재 ‘삼립’, ’샤니’ 등의 제빵브랜드 이외에도 떡 카페 프랜차이즈 ‘빚은’, 우리밀 전문 제분기업 ‘밀다원’, 육가공 전문기업 ‘알프스 식품’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