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 서비스 운영사례 등을 포함한 ‘2013 모바일 클라우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KT는 29일 양재동 엘타워 엘하우스홀에서 KT 유클라우드 비즈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별 사례 발표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아이템으로 강조돼온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면 초기 투자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신속한 출시 및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카카오톡 게임 등 모바일 게임산업에서 제2의 벤처붐이 일어나면서 저렴한 비용에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시장 또한 탄력을 받고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연구보고서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이 향후 5년간 12조4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6조4000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 12만개의 일자리 창출효과를 낼 것으로 분석했다. 박상학 KT 클라우드사업추진팀장은 “콘텐츠 등의 가상재화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이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