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국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창구로 ‘국민행복제안센터’를 개설하기로 했다.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은 11일 서울 삼청동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갖고 “인수위 국민소통을 위한 창구를 개설하기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국민행복제안센터는 본인 인증과 관련, 주민번호 인증을 할 경우 접촉성이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를 감안해 휴대전화 인증으로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윤 대변인은 “국민제안이나 민원처리절차와 관련해서는 접수창구에서 접수 후 민원을 분류해 각 인수위 분과위원회에 보내고 각 분과위원회는 내용을 검토 판단해 회신하는 등 처리절차에 신속하고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분과위에서는 민원담당자와 민원처리체계를 마련해 실시하며 당선인에 대한 건의사항 관리체계도 마련된다. 또 제안센터에는 다섯명의 전담직원을 두며 홈페이지도 곧 개설될 예정이다.
윤 대변인은 “현장에서 건의사항을 접수할 경우 국정기획조정분과로 보내고, 국정기획조정분과는 건의사항 분류해 소관 분과에 넘겨 분과별로 검토한다”며 “그 후 접수받은 날로부터 3일간의 검토를 걸쳐 관리카드와 상세한 검토 자료를 정리해 민원에 대한 절차를 완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