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가 올해 고객만족을 실현한 최고 주유소로 선정됐다.
SK에너지는 18일 NCSI(국가고객만족도) 주유소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면서, 2012년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9월),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10월)와 함께 3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3대 고객만족도(CS) 조사는 고객이 인지하는 만족도와 신뢰도, 가치와 품질, 재구입 의향 등을 평가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SK에너지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SK주유소 청결·친절 캠페인’에 참여하고 ‘SK주유소 CS실천요강’을 개발해 전국 모든 SK주유소가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만족(CS) 전문가로 구성된 ‘CS 119팀’이 전국 SK주유소를 순회 방문해 주유소 현장에서의 고객서비스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SK에너지는 또한 업계 최초로 리터 당 최대 150원까지 현장에서 바로 할인되는 즉시 할인카드를 출시해 고객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있다. ‘3천 포인트특권’ 이벤트를 통해 OK캐쉬백 3000포인트가 있는 고객들에게 행사기간 중 2만5000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 올 한해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SK에너지 관계자는 “행복하고 따스한 마음을 전하는 SK주유소를 만들자는 생각으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어 지속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주유소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