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30일 전남 나주시 동신대 동신체육관에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는 한전 등 15개 공공이전기관에 대한 ‘이전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대상 기관은 에너지군 △한국전력공사, △전력거래소, △한전KDN, △한전KPS, 농생명군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수산식품연수원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이다. 또 정보통신군 △국립전파연구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우정사업정보센터, 문화예술군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15곳이다.
이날 합동채용설명회에는 국토해양부, 전라남도, 동신대학교 관계관과 광주…전남지역 대학생 1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혁신도시에서 강원도(3월22일), 울산시(5월2일)에 이어 세번째로 개최되는 것이다.
대상 기관들은 이 자리에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소개, 기관이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계획, 이전공공기관에 채용된 지역대학 출신 선배들의 취업경험담을 소개하고 이전기관 채용담당자들과 대학생들과의 상담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번 채용설명회는 ‘한국정책방송’(K-TV)이 참여해 ‘취업안내’ 특집프로그램으로 녹화 편성하여 방송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