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옥션에서는 남성전용 메이크업 제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지난 한달간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가량 증가했다. 메이크업 베이스, 비비크림, 아이라이너는 물론 남성전용 팩트, 립컬러 팔레트까지 제품도 다양하다. 특히 가장 인기 있는 ‘M19 세범컨트롤 파우더’(1만8000원)는 메이크업을 안한 듯 자연스럽고 피지가 많은 남성들을 위하여 피지흡착 기능을 가미해 번질거림을 막아준다. 샤기컷을 돋보이게 해주는 ‘남성전용 뒷머리 가발’(1만2500원)과 기장이 발목 아래로 낮아진 신발들이 남성들 사이에서 유행하면서 ‘남성전용 덧신’(8900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성전용 보정속옷과 화장품 등도 눈길을 끈다. G마켓에서 선보이는 ‘니즈 이너머슬’(3만500원)은 평상시 입기만 해도 뱃살 제거와 힙업을 도와주는 제품. 물렁물렁한 허벅지 살을 탄력있게 가꿔주며, 윗배에서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전체작인 바디라인을 샤프하게 만들어준다. 남성 피부관리를 위한 ‘라네즈 옴므 베이직 스킨케어 2종세트’(4만원)와 ‘ck one 올인원 모이스춰라이저’(2만6900원) 등 남성용 화장품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파크에서도 최근 한달간 남성 정장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증가했다. 전년보다 포근해진 날씨의 영향을 받아 두터운 아우터보다 니트&카디건 류의 매출이 증가한 점도 눈에 띈다.
G마켓 관계자는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인 만큼 각종 소품들을 활용해 자신의 외모를 꾸미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며 “외모 가꾸기를 권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러한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