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IBK투자증권은 “정부의 향후 5년 '국가재정 운용계획'을 감안하면 영•유아 교육 등의 에인절 산업과 바이오 산업이 많이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집중적으로 돈을 쓰는 업종에 투자하면 '박근혜주'나 '안철수주' 등 이른바 '정치 테마주'에 기웃거리는 것보다 안정성이 높다는 것이다.
2011~2015년 국가재정 운용계획에서 정부의 내년 지출 증가율 1위 분야는 교육이다. 박옥희 IBK증권 연구원은 “정부가 취학 직전 만 5세에 대한 지원을 늘려 유아 기초교육을 강화할 계획이어서 영•유아 교육산업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중에서도 특히 콘텐트 산업인 애니메이션, 캐릭터, 교육 콘텐트가 유망하다.
최근 '스토케' 등의 값비싼 수입 유모차가 불티나게 팔리는 데서도 나타나듯 영•유아용품이나 완구•의류는 수입품이 국산을 밀어내는 추세다. 하지만 '뽀로로' 같은 영•유아용 콘텐트는 반대로 수출이 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집계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캐릭터, 교육 콘텐트 산업 규모는 최근 6년 동안 연평균 14% 넘게 성장해 2006년 8조3000억원에서 올해 16조2000억원 규모로 커졌다.
이 회사 유욱재 애널리스트는 “유아 한 명을 위해 지갑을 열 사람이 양쪽 조부모와 부모 등 여섯 명이나 된다고 해서 일본에서는 '식스 포켓'이라는 용어가 생겼다”며 “과거에는 형제자매와 놀던 시간을 교육 콘텐트가 대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 애널리스트는 '유휴와 친구들'이라는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완구업체 오로라와 출판물 'Why' 시리즈로 알려진 예림당이 유망하다고 추천했다.
◆ 신용등급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 적용!
증권포털 팍스넷의 스탁론상품인 LIG스탁론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LIG스탁론은 팍스넷이 처음으로 보험사와 연계하여 최저수준인 연 6.5%의 금리를 적용한 상품이다. 다른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적용하는 것과 달리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의 저렴한 비용으로 스탁론투자가 가능해 많은 투자자들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또한 LIG스탁론을 사용하는 투자자는 대출과 상환이 자유로운 마이너스통장식, 동일계좌로 추가대출도 가능해 스탁론상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단 하나의 상품으로 누릴 수 있다. 팍스넷스탁론 관계자는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이 없는 실시간 안심가능금액조회 서비스도 실시하여 주식투자자들이 본인의 대출가능금액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LIG스탁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1644-5902로 연락하면 팍스넷 스탁론컨설턴트에게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연 7.5% 금리(월 0.7%이상의 수익률이면 이자비용 처리가능)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전화 1644-5902로 연락하면 전문상담원에게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www.etoday.co.kr/paxnet/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28일 종목검색 랭킹 50
유아이에너지, 현대제철, 일신석재, 아가방컴퍼니, 대한전선, 한세예스2, STX조선, 손오공, SK이노베이션, 씨앤케이인터, 큐로컴, 아미노로직스, 외환은행, LG디스플, 하나금융지주, 후성, 동양물산, 엔알디, 한국전력, 인트론바이오, 티케이케미칼, 두산인프라, 금호석유,삼성전지, 남해화학, 게임하이, 한화케미칼, 기아차, KT, 삼성전자, 셀트리온, 유니슨, 서울반도체, POSCO, 두산중공업, LG전자, 대한해운, 대호에이엘, 대아티아이, 이니시스, 현대차, 진흥기업, 지아이바이오 하이닉스, 삼성SDI, 유성기업, 리노스, OCI, 오성엘에스티, 젬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