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면서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성형외과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 상담문의가 가장 많은 것이 바로 쌍꺼풀수술, 즉 눈성형이다.
그러나 이제는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도 성형수술 관련 정보에 있어 반 전문가 수준으로, 성형외과적의 전문지식을 숙지한 후에 병원 상담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매우 많다고 한다. 이미 매몰법, 절개법 등과 같은 쌍꺼풀 수술법은 물론, 안검하수, 몽고주름 등 전문용어까지 알 정도로 성형지식이 상당하다.
이렇듯 눈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은 과거 무조건적으로 큰 눈을 원했던 경우와 달리, 자신에게 어울리는 매력적인 눈매로 어필할 수 있는 성형이 트렌드로 자리 잡히면서, 뒷트임 성형술이 인기라고 한다.
멀티뒷트임 수술의 경우, 눈의 가로길이가 짧아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눈의 좌우 폭을 넓혀 보다 또렷한 눈매가 완성된다. 또한 눈꼬리가 지나치게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인상이거나, 눈꼬리가 밑으로 쳐져 의욕이 없어 보이는 의욕이 없어 보인다면 멀티뒷트임으로 눈꼬리의 위치를 교정할 수 있다.
멀티뒷트임 수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재발하지 않는 수술방법이다. 김덕중 원장은 “눈꼬리 주름을 따라 눈의 바깥 구석을 벌려 그 사이 공간에 결막피판을 끼워 넣어주는 수술방법으로 진행되어야 뒷트임 수술 시 가장 불안해 하는 ‘다시 붙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제 더 이상 눈성형은 ‘쌍꺼풀 수술’에 지나지 않는다. 또렷하고 아름다운 눈매를 위해서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수술방법을 찾아 매력을 더욱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눈 상태에 맞는 수술이 진행되어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