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의 ‘애니카레이디’는 여성 운전자에 대한 자동차보험서비스를 한층 강화한 자동차보험이다. 사고 발생 시 여성 혼자서 대처하기 힘든 사고처리는 물론 사고 후 치료과정에서도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주는 여성 특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보험금 지급방식으로 현금뿐만 아니라 현물 및 용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을 도입했다.
사고 발생 초기와 보상종료시 여성운전자에게 신체 및 정신적인 안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안심 물품이 제공된다.
사고 발생 초기에는 쾌유를 기원하고자 여성용 茶(차)세트와 목베개, 수면양말, 개인위생용품 등 보조용품을, 보상종료 시점에는 사고 예방에 필요한 다기능 경광봉, 야광조끼, 소화기, 스프레이 등 차량 비치용 안심용품을 현물로 제공한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물론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애니카랜드 직원이 직접 방문해 차량을 인도받아 차량진단을 마치고 다시 고객에게 배송하는 ‘차량진단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여성고유의 위험을 담보하기 위해 자손사고 시 간병인, 가사도우미 비용 등 상해간병비를 최고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기존 상품 중 여성운전자에 적합한 성형․치아보철비용지원 상품도 가입이 가능하다.
쾌유기원 및 안심용품지원과 안심지원서비스 가입 시 기본담보 보험료 외 추가보험료는 2820원에 불과하다. 4개 특약을 모두 가입할 경우에도 추가 보험료는 419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