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뷰티 솔루션 숍 ‘아리따움(ARITAUM)’은 올해 이용 고객의 생활 동선 및 쇼핑 행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경험 중심으로 공간 디자인, 브랜드 라인업, 1:1 맞춤 뷰티 솔루션 등을 적용·개선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뷰티 공간’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아리따움은 2011년 매력적인 매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하고,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상품 보강 등 콘텐츠를 강화해 1300개 점포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지속성장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리따움은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프로그램 및 고객관계를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객 체험형 뷰티클래스 프로그램인 ‘아리따움 오픈 하우스’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아리따움 오픈 하우스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아리따움 매장으로 고객을 초대, 피부 관리법과 메이크업법 등 각종 뷰티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2011년에는 시기별로 고객의 니즈에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 시즌에는 자외선 차단법을 비롯해, 휴가 전후 피부관리법, 태닝을 위한 메이크업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가을과 겨울에는 안티에이징 및 피부 보습법 등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사내 전문강사와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수준 높은 전문 미용 교육기관인 아모레퍼시픽 뷰티 컬리지(Amorepacific Beauty College)를 운영, 아리엘에게 심도깊은 교육을 제공해, 오픈 하우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뷰티 노하우가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0년 2월 도입된 VVIP 고객을 위한 멤버십 제도 ‘페이플러스(Pay-Plus)’도 강화할 예정이다. 페이플러스는 연 가입비를 납부한 VVIP 고객에 대해 아리따움 매장에서 차별화된 특전 및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페이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은 가입 즉시 직접 선택한 3만원 상당의 제품을 받을 수 있으며,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 포인트인 ‘뷰티 포인트’를 5000점 적립 받게 된다. 또한 가입일로부터 1년간 구매금액의 10% 상시 할인과 결제금액의 5% 적립 혜택도 받게 된다.
특히, 아리따움을 자주 이용하는 단골 고객들은 매월마다 모바일 쿠폰도 발송 받을 수 있으며(직전 1년간 구매 경험 고객에 한함), 모바일 쿠폰을 페이플러스 할인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아리따움은 뷰티와 연계된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품목을 발굴, 보강해 아리따움 콘텐츠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아리따움에서는 아이오페, 한율, 라네즈, 마몽드, 해피바스, 미쟝센, 려, 오가든 등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브랜드와 아리따움 F&T상품 200여 품목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2011년 아리따움은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여 진화하는 뷰티 숍으로서의 모습을 갖추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자연지향 브랜드 오가든 등 뷰티푸드 품목을 강화하고 새로운 제형의 다양한 신제품 등 아리따움 대표상품을 육성해 트렌드를 즉각 반영하는 전략을 구체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