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은 2010년 1분기 매출액 123억2000만원, 영업이익 6억8000만원, 당기순이익 2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 -53% 감소했으나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분기 영업이익의 하락은 전분기 대비 환율 하락과 같은 외부요인에 의한 매출 감소와 2분기 신규게임 런칭을 준비하기 위한 일부 비용의 선 집행분 등이 반영된 것이다.
당기순이익 감소폭이 커진 부분은 지난해 말 일부 개발비 및 투자주식의 감액 등으로 인한 영업외비용 일시 반영으로 이번 분기에 정상화 되면서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
회사관계자는 "주요 매출원인 댄스게임 오디션의 매출 감소폭이 감소하면서 1분기 매출 신장세 역시 아직까지는 다소 주춤한 상태"라며 "올해는 오는 5월 20일 신작 MMORPG '패온라인'같은 신작 게임의 신작 런칭 및 해외 시장 진출이 계획돼 있는 만큼 신규 매출원 확보를 통한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올해 안에 신규 프로젝트로 PC 이외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며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각화와 함께 점진적인 수익의 성장세를 예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달 20일 오픈 예정인 MMORPG '패온라인'의 출시 준비에 전념하고 있으며 인기게임 오디션의 후속작인 '오디션2' 등의 신작게임 출시도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