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사보 블로그 ‘보안세상’과 영문 블로그에서 활동할 대학생기자 30여명을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부터는 CEO가 직접 기자단 워크숍에 참여하는 등 대학생의 기업 경영 참여와 소통을 독려할 계획이다.
보안세상은 사내 소식과 생생한 보안 업계 현장, 유익한 IT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일반 대중과 소통하는 매거진 형식의 커뮤니케이션 블로그다. 영문 블로그는 다음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
대학생기자가 되면 블로그 제작 과정에서 안철수연구소 대내외 행사 지원 및 취재 등 활동을 하며, 직간접적으로 기업 문화를 체험하고 IT,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또 국내 벤처 기업 성장사, 기업 경영, 기업 문화,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지원자는 안철수연구소 사보 블로그(http://blogsabo.ahnlab.com/258)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IT와 보안에 관심이 있고,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2010년 8월 졸업 예정자 제외)이면 가능하다.
안철수연구소 사보 ‘보안세상’은 지난 2003년 사내보로 출발해 2005년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내외보로 전환했다.
일반 기업 사보와 달리 대학생 및 사내 기자들이 기획 단계부터 취재, 편집 등 전 과정을 능동적으로 직접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