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타이어 로켓설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쿠팡은 타이어 로켓설치에 국내 매출 1위 브랜드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인기 브랜드가 신규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입점 브랜드는 한국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쿠퍼타이어 등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크레던스 리서치(Credence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100대 타이어 업체에 콘티넨탈타이어(4위), 피렐리타이어(5위), 요코하마타이어(7위), 한국타이어(8위), 쿠퍼타이어(11위), 넥센타이어(17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콘티넨탈타이어는 가장 대중적인 사계절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K와 유럽의 눈길 주행 성능 인증 3PMSF 마크를 획득한 올웨더 타이어인 올시즌콘택트2를 준비했다. 피렐리타이어는 벤츠, 제네시스, 현대·기아 자동차 출고 시 장착되는 OE 규격 타이어를 포함해 P Zero, 신투라토, 스콜피온 등 주요 사계절용 패턴과 규격을 준비했다.
일본 대표 타이어 메이커인 요코하마타이어는 블루어스 시리즈를, 미국 굿이어 산하 브랜드인 쿠퍼타이어는 뛰어난 빗길 주행 성능의 사계절 타이어 에볼루션C5 등을 입점시켰다.
타이어 로켓설치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설치전문 차량이 출동, 현장에서 20분~1시간 이내에 교체해 준다. 오후 2시 이전에만 주문하면 다음날 장착이 가능하다. 결제 금액에 배송 및 장착비가 모두 포함됐으며 타이어 사이즈, 타이어압력감지센서(TPMS) 유무, 수입차 여부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쿠팡은 이르면 연내 타이어 로켓설치 서비스 권역을 강원도 일부와 제주도로 확대, 서비스 권역을 전국권으로 넓힐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타이어를 입점시키고 서비스 품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