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양형남 대표(왼쪽)와 박기웅 산타 대표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은 20일 교육 솔루션 기업 산타와 에듀테크·AI 분야에서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산타는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인 교육 시장에서 차별화된 학습관리시스템(LMS)과 AI 기반의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MOU 체결은 성인 교육 시장을 대상으로 한 AI 기반 교육 솔루션 및 LMS 서비스 분야에서 양사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상호 간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함이라는 게 에듀윌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과 신사업 개발을 목표로 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방침이다. 그 첫 단계로 연내 산타의 기술력이 적용될 수 있는 자격증 론칭을 시범적으로 시도해 본다는 계획이다.
에듀윌과 산타는 교육 콘텐츠와 솔루션 서비스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교육기관과 지자체의 교육 인프라 구축사업에 참여, 신규 브랜드 론칭을 위한 기술 지원에 공동으로 나설 예정이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극대화해 혁신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에듀테크 및 AI 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