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마트는 8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는 올 추석 물가안정을 위한 실속 선물세트부터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차별화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이른 추석으로 인해 원물 가격의 강보합세가 예측되는 가운데, 저렴한 사전예약 전용상품을 개발하고 40% 할인 세트를 지난해 1종에서 올해 5종으로 늘렸다.
특히 사과 선물세트 가격을 작년 추석 대비 평균 10% 가량 낮게 책정한 것이 눈에 띈다. 지난해는 냉해 피해 등으로 사과 가격이 크게 뛰었지만 올해는 작년보다 작황이 좋아 준비 물량도 10~20%가량 늘릴 수 있었다. 이마트는 사과 VIP(3.6kg)를 30% 할인한 4만3400원에, 당도선별 배(5kg)을 40% 할인한 3만5940원에, 사과&배 VIP를 30% 할인한 5만5300원에 판매한다.
샤인머스캣 세트는 품질에 방점을 두고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했다. 해외 수출 품위의 우수한 샤인머스캣을 생산하는 작목반과 협업해 ‘국산의힘 매화뜰 샤인머스캣(3.4kg)’을 20% 할인한 12만3200원에 판매한다.
축산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상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20만 원대 이상 프리미엄 세트 물량을 작년 추석보다 20% 늘리는 한편 1++등급, 특수부위 등을 활용한 신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피코크 직경매 암소한우 등심 세트를 23만400원에, 피코크 한우 로스 특선 1호를 16만6400원에 내놓는 게 대표적이다.
수산 선물세트는 양식 참굴비, 10만 원 미만 세트 등 가성비 세트를 개발했다. 이외에도 작년 추석 매출이 20% 늘어난 건·견과류 세트는 ‘하루견과’ 등 1~3만 원대 가성비 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약 20% 늘렸다.
선물용 대량 구매가 많은 가공식품, 일상용품 선물세트는 고물가 기조를 반영, 고객 구매 부담을 낮추는데 주력한다. 조미료·통조림 세트는 부담 없는 3~4만 원대 세트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20% 확대했고 엘지 히말라야 핑크솔트 41호, 려 진결모 5종 기획 세트 등 은 가격을 3년째 동결한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별로 최대 50%를 할인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 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트레이더스도 2일부터 추석 당일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최대 50% 할인한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알뜰하게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사전예약 이용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