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주 투자를 유치한 주요 스타트업은 솔라라이즈와 홈즈컴퍼니, 딥스마텍, 펄스애드 등이다.
△솔라라이즈
솔라라이즈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3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솔라라이즈는 태양광 발전기 및 수소에너지 설비 분야에서 성장할 기회를 확보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투자를 비롯해 추가 투자유치 연계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솔라라이즈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솔라라이즈는 태양광 및 그린수소 설비의 인버터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홈즈컴퍼니
코리빙 기업 홈즈컴퍼니가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기업 아카라라이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제휴를 추진한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와 제휴를 통해 양사는 공유 주거 시설에 스마트 솔루션을 강화, 이용자 편의와 운영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향후 시니어를 위한 주거 공간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홈즈컴퍼니는 국내 최초 코리빙 브랜드인 '홈즈스튜디오'와 단기 숙박과 장기 코리빙 모두 가능한 복합형 브랜드 '홈즈스테이'를 보유하고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IoT 전문 기업 아카라와 함께 2019년 국내 설립된 조인트벤처로, 고품질의 IoT 디바이스를 독점 공급하고, 소비자 맞춤형 플랫폼까지 통합 서비스한다.
△딥스마텍
폴리머 나노 코팅 기술 기업 딥스마텍이 마그나인베스트먼트, GS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디캠프, 빅뱅엔젤스 등으로부터 43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딥스마텍은 상온에서 코팅이 가능한 독보적인 고분자 박막 증착 기술로 발수, 친수, 항바이러스 등 다양한 기능성 폴리머 나노 코팅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술은 전기차 배터리 분리막, 식품 패키징, 고어 텍스 등 코팅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는 기반 기술이다.
△펄스애드
펄스애드는 법인 설립과 동시에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펄스애드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가 탑재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광고 최적화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소매상에게 펄스애드와 연동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내에서 최적의 비용으로 광고 효과를 창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