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규모 골프 전문관 오픈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11년 만에 새롭게 태어난다. 영업면적을 기존 대비 1.5배 늘리는 등 대규모 확장을 통해 750만 부산·울산·경남(부울경) 지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신세계사이먼은 9월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첫 대규모 리뉴얼 확장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2013년 8월 전국 광역시 중 처음이자, 부산 1호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문을 연 지 11년 만이다.
이번 리뉴얼 확장을 통해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영업면적은 기존 대비 약 54% 넓어진 5만1480㎡(1만5600평)이 됐다. 이는 신세계사이먼의 수도권 주력 점포인 여주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맞먹는 규모다. 브랜드도 기존 170여 개에서 신규로 100여 개 브랜드를 유치해 수도권 아울렛 수준의 270여 개 풀 라인업(Full-Line up) 브랜드를 선보인다.
기존 공간도 리뉴얼을 거쳐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신규 확장부에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나이키 팩토리 스토어가 입점한다. 또 서울과 수도권에서 줄 서는 맛집으로 유명한 F&B(식음) 브랜드 11곳을 지역 유통사 최초로 부산에 유치한다.
기존부에도 리뉴얼을 거쳐 5289.3㎡(1600평)의 전국 최대 규모 골프 전문관이 조성된다. 더불어, 아동, 리빙, 슈즈, 잡화&주얼리 등 장르별 조닝을 통한 6개의 전문관도 새롭게 만든다.
이외에도 공용부 공간의 약 50% 이상을 녹지공간과 휴게공간으로 조성하는 등 야외형 아울렛의 강점을 극대화한다. 유럽의 관광명소를 모티브로 조성한 특화 공간도 새로 마련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750만 부산·울산·경남(부울경) 지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사이먼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구매 회원 중 울산경남 등의 광역 상권 고객 비중은 50%를 넘기도 했다.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브랜드부터 공간, 콘텐츠까지 지역 최고 수준을 선보이기 위해 신세계사이먼이 가진 역량을 집결했다”며 “신세계사이먼이 가진 최초와 프리미엄의 DNA를 심어 부울경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