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론은 미국 뉴욕에 있는 새딕 리서치 그룹(Sadick Research Group)과 상호 공동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딕 리서치 그룹은 2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국제적인 선도 연구 센터로, 대규모 다기관 연구와 소규모 탐색적 연구자 주도 시험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피부, 손톱 또는 모발을 평가하는 대부분의 임상 연구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2023년 성승용 샤페론 대표이사가 뉴욕 새딕 리서치그룹 본사를 방문해 상호 협력 계획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 뒤로 상호간의 협력 구조를 구체화시킨 결과로, 향후 누겔을 비롯해 샤페론이 개발 중인 피부과 관련 제품의 공동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샤페론 관계자는 “새딕 리서치 그룹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아토피 치료제 누겔의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입에 큰 지원군을 얻게 됐고, 새딕 리서치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가시적인 기술이전(L/O) 성과가 곧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샤페론이 보유한 여러 피부과 관련 파이프라인의 기획과 개발 단계에서 관련 시장이 가장 큰 미국 내 피부과 전문의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어 시장 친화적인 제품 개발로 조기 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새딕 리서치 그룹의 대표이사이자 저명한 피부과 전문의 네일 새딕(Neil Sadick) 박사는 현재 미국 내 탑 피부과 부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뉴욕의 코넬 의과대학(Weill Cornell Medical College)에서 피부과 임상의사로 현재 재직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피부과 전문의이자 피부 영역 임상 과학자 중 한 명으로 전 세계의 피부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주사제 및 피부과 전문 의료 장비의 최신 기술을 가르치는 '의사들의 의사'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