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캐릭터 커뮤니티 운영하자 2030 고객 21% 증가

입력 2024-06-06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4월 말 선보인 모바일 앱 캐릭터 팬덤 커뮤니티가 젊은 고객 모객 효과로 이어졌다고 6일 밝혔다.

올 1월 9일 음식·쇼핑 덕후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를 선보인 이후, 4월 신세계는 BTS를 상징하는 캐릭터 타이니탄(25일)과 헬로키티(26일)의 모바일 고객 커뮤니티를 열었다. 같은 취향을 공유하는 신세계백화점 고객들이 모여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 고객 개개인의 취미, 팝업 후기 등을 공유하는 이 공간은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매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 중 2030대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 가량 증가했다. 특히, 20대는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또 커뮤니티 등 모바일 앱 내 활동을 활발히 하는 고객들은 신세계백화점에서 오프라인 소비활동도 더욱 활발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효과는 쇼핑·음식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두드러졌다.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 양쪽에서 활동하는 고객과 비 가입자 고객 사이의 매출 신장률은 10%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앱 내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더욱 다양하게 펼치며 젊은 고객 모시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가 교류의 장 역할 외에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신규 고객 및 매출 제고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년 째 공회전' 허울 뿐인 아시아 금융허브의 꿈 [외국 금융사 脫코리아]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비트코인, 사상 첫 8만 달러 돌파…8만1000달러도 넘어서
  • '11월 11일 빼빼로데이', 빼빼로 과자 선물 유래는?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100일 넘긴 배달앱 수수료 합의, 오늘이 최대 분수령
  • '누누티비'ㆍ'티비위키'ㆍ'오케이툰' 운영자 검거 성공
  • 수능 D-3 문답지 배부 시작...전국 85개 시험지구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09: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1,445,000
    • +4.82%
    • 이더리움
    • 4,408,000
    • +1.82%
    • 비트코인 캐시
    • 614,500
    • +10.72%
    • 리플
    • 816
    • +5.43%
    • 솔라나
    • 291,000
    • +5.32%
    • 에이다
    • 816
    • +18.95%
    • 이오스
    • 796
    • +17.58%
    • 트론
    • 228
    • +1.33%
    • 스텔라루멘
    • 151
    • +6.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600
    • +12.35%
    • 체인링크
    • 19,800
    • +3.66%
    • 샌드박스
    • 401
    • +4.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