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올해 1분기 매출 7399억 원, 영업이익 480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30.1%, 147.4%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8.5% 늘었다.
이번 실적은 안정적인 국내사업 추진과 해외사업 확대, 기체구조물 사업 회복세와 미래사업 실적 등 KAI의 다양한 사업 플랫폼의 성과가 기반이 됐다.
최초양산 계약을 앞둔 한국형 전투기 KF-21을 필두로 상륙공격헬기(MAH), 소해헬기(MCH)와 백두체계 정찰기 2차 사업 등 국내 체계개발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과 전술입문훈련기(TA-50) 2차 사업 및 수리온 4차 양산 물량 납품 등 국내사업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지난해 폴란드로 납품 완료한 FA-50GF에 이어 2028년까지 차례대로 납품 예정인 FA-50PL의 매출액 인식과 이라크 계약자 군수지원(Contractor Logistics Support) 사업 수행 등 해외사업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코로나 19로 침체한 민항기 시장도 회복세에 들어서면서 기체구조물 매출이 작년 대비 17.3% 증가한 2050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보잉 사업 매출은 38.3%, 에어버스 사업은 5.4% 각각 증가했다. 425 위성사업과 첨단 SW 기술이 적용된 T-50 계열 시뮬레이터 및 훈련체계 등 미래사업도 실적 상승에 일조했다.
KAI는 “안정적인 체계개발사업 수행과 기체구조물 매출 회복에 더해 폴란드 완제기 사업 매출이 본격화되면서 2023년 최대 매출 달성에 이어 2024년 1분기에도 호실적을 냈다”며 “올해 주력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면서 ‘글로벌 2050 비전’ 기반으로 미래사업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