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글로벌 와이너리 ‘비냐 콘차이토로(Viña Concha Y Toro)’와 손잡고 국내 프리미엄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비냐 콘차이토로는 1883년에 설립된 와인 회사로 미국, 아르헨티나, 칠레에 걸쳐 1만800헥타르(약 3300만 평) 의 포도밭을 보유한 라틴 아메리카 최대의 와인 그룹이다. 2020년 롯데그룹사 첫 시그니처 와인으로 선정된 ‘트리벤토’ 등 글로벌 베스트셀링 와인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비냐 콘차이토로가 가진 미(美) 대륙의 프리미엄 와인들을 엄선한 ‘주얼 오브 더 뉴월드’를 선보인다. 해당 컬렉션은 보석에 비견될 만큼 수준 높은 9종의 와인으로 구성했다.
이번 컬렉션은 싱가포르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 출시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선보인다. 29일부터 본점, 잠실점을 비롯해 전국 롯데백화점의 와인관에서 판매를 개시한다.
롯데백화점은 주얼 오브 더 뉴 월드의 론칭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9일부터 한 달간 주얼 와인 컬렉션 와인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와인 앤 스피릿 위크(Wine & Spirits Week)’를 열고 프랑스 와이너리 샤토 린쉬 바쥬와 협업한 ‘샤또 오바 따이’, ‘샤또 옴드페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비냐 콘차이토로와의 협업도 지속해 나간다. 콘차이토로의 10년 이상 숙성 올드 빈티지 와인을 연내 단독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롯데백화점의 소믈리에가 직접 양조 과정에 참여해 공동 상품 기획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