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인 ‘S90’이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볼보 S90은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총 3011대 판매되며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인 XC60(5831대)에 이어 브랜드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경쟁이 치열한 수입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도 꾸준한 수요를 유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고객 만족 조사에 따르면 S90 출고 고객의 94%가 ‘상품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뒷자리 공간이 가장 넓다는 점과 스웨디시 럭셔리를 반영한 편의사양, 볼보의 안전 DNA를 담은 안전 기술 등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S90은 전장 5090㎜, 휠베이스 3060㎜로 동급 세단에서는 볼 수 없는 압도적인 제원을 보여준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는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을 기본으로 갖춰 최상의 착좌감을 제공한다. 최상위 트림인 얼티메이트 브라이트 트림에는 앞 좌석 전동식 사이드 서포트 및 마사지, 통풍 기능 등이 추가된다.
최첨단 안전 사양도 적용됐다. 잠재적인 사고 시나리오에서 운전자와 탑승객을 모두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최첨단 인텔리세이프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볼보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시티 세이프티는 자동 제동 기능과 충돌 회피 시스템을 결합해 사고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볼보자동차가 티맵모빌리티와 공동 개발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탑재됐다. 2세대로 진화된 티맵 내비게이션은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을 기반으로 실시간 신호 정보 및 잔여 신호 시간, 적정 교차로 통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드라이빙 서비스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