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배송 업체 오아시스마켓이 한번 클릭으로 장보기를 마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내놨다.
오아시스마켓은 ‘컨셉 장보기’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컨셉 장보기는 내가 만든 콘셉트별 상품 목록을 클릭 한 번으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는 서비스다. 자주 찾는 상품을 일일이 검색해서 담을 필요 없이 한 번에 담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장보기가 가능하다. 상품 목록을 직접 만들 수 있어 개인 맞춤형 장보기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예를 들어 콘셉트를 ‘캠핑’으로 정하고 삼겹살, 목살, 마늘, 상추, 양파 총 5개 상품을 담아두면 나중에 ‘캠핑’만 장바구니에 담아도 5개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즐겨 찾는 콘셉트 장보기 목록은 이름 옆에 있는 별표 모양을 눌러 홈에 고정해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콘셉트 생성 시, 사진과 영상을 추가할 수 있어 목록에 담긴 상품을 활용한 레시피나 손질법, 보관법 등을 함께 저장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장보기 목록은 링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링크를 공유받은 사람은 목록에 담긴 상품을 선택해 자신의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장보기 목록 만들기가 어렵다면 추천 콘셉트를 이용하면 된다. 오아시스마켓은 주요 고객들이 주로 검색하는 키워드 및 시의성에 맞춰 다양한 추천 콘셉트를 제공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향후 컨셉 장보기에 검색 및 구독 기능을 추가해 고객들이 서로 장보기 목록을 구경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오아시스마켓은 재구매율이 90%를 상회할 만큼 로열티 높은 고객분들이 많다”며 “오아시스마켓을 자주 찾는 고객분들께 더 편리하고 즐거운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컨셉 장보기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