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의 ‘슈퍼(Super)365 계좌’ 예탁 자산이 3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자가 높은 파킹통장을 찾는 고객 수요에 힘입어 예탁 자산이 꾸준히 늘어난 것이다. 업계에서 실질적인 고객층을 파악하기 위해 보는 지표인 전체 계좌 중 100만 원 이상 잔고 계좌의 비율도 40%를 넘어섰다.
메리츠증권의 대표 상품인 ‘Super365’는 국내외 주식을 포함한 채권, 펀드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국내 최저 수준 수수료(국내주식 0.009%, 해외주식0.07%)로 거래할 수 있는 종합 투자계좌다. 투자하고 남은 원화와 달러 예수금으로 매일 RP를 자동 투자해 원화 연 3.15%, 달러 연 4.45%의 일 복리 투자수익을 지급하는 ‘RP자동투자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핵심 서비스인 ‘RP 자동투자’는 종합자산관리계좌(CMA)의 장점을 주식계좌에 적용한 것으로, ‘Super365 계좌’ 내 원화와 달러 예수금에 대해 매일 저녁 RP 상품을 매수하고, 자정이 지나면 바로 매도해 일복리 투자를 제공해준다.
메리츠증권의 유입고객 대부분이 실질고객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금융투자업계에서 실질 고객층을 파악하기 위해 보는 지표인 ‘전체계좌 중 100만 원 이상 잔고계좌 비율’은 Super365계좌의 경우 43%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한편, ‘Super365 계좌’에서는 주식 매도 후 2영업일이 지나야 현금 인출 및 이체가 가능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매도자금 바로출금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바로출금 서비스는 ‘매도자금담보대출’ 방식이 적용된 Super365 계좌 전용 서비스다.
매도한 당일에도 이체출금 기능을 통해 쉽게 출금이 가능하며, 최초 이용 시 1회만 약정을 해 두면 이후 언제든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즉시 출금이 가능하다.
메리츠증권 디지털플랫폼본부담당자는 “‘Super365 계좌’는 메리츠증권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든 혜택을 집약시킨 대표 상생 금융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증권사에 바라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