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제철)
개그맨 김용명과 현대제철이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함께 유익한 기업정보를 전한다.
현대제철은 자사에서 수행하고 있는 자원 재활용 활동을 일반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예측불허의 애드리브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개그맨 김용명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의 이 콘텐츠는 8일 유튜브를 통해 1편을 공개한 이후 이틀 만에 4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개그맨 김용명은 이 콘텐츠에서 한 마리 해달로 분해 자신의 애착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고 다닌다. 이 과정에서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 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사례를 깊이 이해하게 된다.
현대제철은 우분(소똥), 패각(조개껍데기) 등 자연 폐기물을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 중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이처럼 독특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