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는 18일 한국 마약퇴치운동본부에 청소년 마약류 예방을 위한 사업 활성화에 더욱 노력해달라며 마약퇴치 후원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알보젠코리아는 이에 앞서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불법 마약거래 및 마약 중독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합동으로 진행한 마약 퇴치 릴레이 ‘No Exit 캠페인’에 동참한 바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강원석 마약퇴치운동본부 사무총장은 “마약 퇴치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 동참과 기부금을 전달해준 알보젠코리아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기부해준 후원금은 마약예방, 교육 및 재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마약 중독 문제를 겪는 이들에게 희망의 빛을 비춰줄 것이며 특히 최근 급증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마약류 문제 예방 교육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균형성장을 위해 알보젠코리아와 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걷는 길이 더욱 밝고 희망찬 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보정 알보젠코리아 전무는 “마약 문제는 현대 사회에서 심각한 문제 중 하나로 우리가 직면한 과제로써, 단순히 관심을 두는 것뿐 아니라 행동으로 나서야 하는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이번 캠페인에 마약퇴치운동본부와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전개하는 다양한 마약퇴치 사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