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이커머스 롯데온이 연말을 맞아 올해 브랜드 총 결산 행사를 한다.
롯데온은 20일까지 '2023 판타지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판타지 어워즈’에서는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고객의 사랑을 받았던 브랜드와 지난 50일간 진행한 '브랜드 판타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브랜드를 선정해 브랜드 성과와 특징과 함께 소개한다. 동시에 ‘백화점 브랜드 어워즈’와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의 ‘뷰티 어워즈’ 등도 진행한다. 또 2023 판타지 어워즈를 기념해 관련 브랜드 및 상품을 최대 80%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온은 올 한해 다양한 방법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안하며 브랜드 쇼핑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높여왔다. 버티컬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이고 하나의 브랜드와 손잡고 집중적인 마케팅 및 혜택을 제공하는 ‘원브랜드 페스타’, 지난 50일간 매일 3개의 브랜드를 역대 최대 혜택으로 제안하는 ‘브랜드 판타지’ 행사 등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특히 롯데온이 올해 가장 공들여 준비한 브랜드 판타지 행사는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행사 참여 주요 브랜드 50개 중 30여 개가 롯데온 입점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인 브랜드는 ‘오뚜기’와 ‘더바디샵’ 등으로 행사 당일 매출이 지난해 10월, 11월 하루 최고 매출과 비교해 1000배 이상 늘기도 했다. 아울러 행사당일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래핑차일드 후디 덕다운 패딩’으로 1개 품목이 판매수량 3000개를 넘어섰다.
롯데온은 올 한 해 동안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2023 판타지 어워즈'를 발표한다. 올해는 각 브랜드의 1년간 활동 및 성과와 특징을 함께 소개, 브랜드 가치를 확대한다. 대표적으로 ‘올해의 레코드’에는 가장 많은 고객이 구매한 브랜드 나이키를, 패션 부문에는 빈폴을 선정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스포츠 브랜드 노스페이스와 4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명품 브랜드 버버리가 차지했다.
2023 백화점 브랜드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레전드’ 브랜드로 패션과 잡화에서 구매 건수 1위를 기록한 나이키를, 올해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고객이 구매한 ‘올해의 슈퍼루키’는 뷰티 브랜드 ‘케라스타즈’가 차지했다. 4일부터 17일까지 백화점 어워즈 수상 브랜드는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에서는 4일부터 13일까지 뷰티 상품에 특화된 2023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뷰티 어워즈는 약 1억 건의 고객 판매 데이터 및 검색,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온앤더뷰티에서 가장 사랑받은 뷰티 상품을 선정해 소개한다. 선정된 브랜드 및 상품은 최대 11%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