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테크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는 스톡 영상 및 이미지 거래 플랫폼 ‘키컷스톡(Keycutstock)’이 국내 스톡 이미지 플랫폼 ‘크라우드픽’과 상품 공급 등에 대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크라우드픽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톡 사진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는 스톡 이미지 거래 전문 스타트업이다. 전문 사진작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이미지로도 작가 활동을 시작할 수 있어 ‘사진 N잡러 열풍’의 중심에 서 있는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크라우드픽은 현재 약 15만 명 이상의 작가가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약 40만 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는 대표적인 국내 이미지 스톡 플랫폼이다.
키컷스톡은 4K 이상의 고화질 스톡 영상만을 서비스했으나 5월 이미지까지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영상과 이미지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스톡 플랫폼’으로 변신을 꾀했다. 이후 초고화질 스톡 이미지 확보를 위해 다양한 CP(ontent Provider)들과 지속해서 제휴 관계를 확대했다. 크라우드픽과의 제휴를 통해 사진 및 일러스트, 그래픽 등 국내 작가 이미지 약 300만 건 이상을 스톡 상품으로 추가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국내 이미지를 대량으로 필요로 하는 전문 디자이너나 기업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적, 대중적인 국내 작가 이미지 중심의 크라우드픽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해외 CP 제휴 확대를 통해 국내외 작가들의 영상 및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수 보유한 대형 스톡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키컷스톡은 12월 말까지 모든 콘텐츠에 대해 20%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팩(패키지) 요금제와 구독 요금제 할인을 동시 적용하면 최대 44%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키컷스톡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