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24년 산업단지 지정 6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단지를 디자인해 주세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24일 정부가 발표한 ‘산업단지 재도약 전략’ 중 하나로 추진하는 △첨단·신산업 업종으로의 전환 △산업·문화·여가가 어우러진 청년이 찾는 공간으로의 변화 모습 등을 담을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산업단지의 △디지털 전환 △저탄소 구현 △청년과 지역주민이 찾아오는 공간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 모습이 반영된 산업단지를 이미지(1차 제출) 및 영상물(2차 제출)로 표현하면 된다. 이미지의 경우 드로잉, 조감도 등을 제출해야 한다. 영상은 순수 창작한 3분 내외의 입체적인 영상으로 제출해야 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별로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10월 16일 오후 3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상내용은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상금 1000만 원 △최우수상 지방시대위원장상 및 상금 400만 원, 동반성장위원장상 및 상금 400만 원 △우수상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상 및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한다. 총 상금은 3600만 원 규모다.
최종 심사 결과는 12월 8일 수상자에게 통보한다. 시상식은 12월14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대구)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이 찾는 산업캠퍼스로의 미래 산단을 그려보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