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올해 처음 마련한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성수동 쎈느에서 운영한다. 성수동 쎈느는 총 2개 층 134평 규모로 디올, 바비브라운, 폴로랄프로렌 등 여러 뷰티·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열린 곳이다.
쿠팡 버추얼스토어는 오픈 전부터 뷰티 마니아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지난달 31일부터 진행된 사전예약은 오픈 당일 전 시간대 매진을 달성하며 인기다. 오픈 첫날인 18일 오전 1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고객 60명씩 방문할 예정으로 전 시간대가 매진돼 하루 동안 1000여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트라, 이니스프리, AHC, 센카, 바닐라코 등 쿠팡 고객들로부터 지난 1년간 가장 인기를 누린 중소·중견기업 등 15개 대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이 인기 뷰티 로켓배송 제품을 추린 ‘2023년 뷰티 어워즈’에 선정한 브랜드다.
쿠팡은 이곳에ㅊ련했다. 소비자 인지도는 낮지만 쿠팡에 관심 있는 중소 뷰티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일대일 상담에 나선다. ‘쿠팡 뷰티’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입점 안내 등 온라인 판로 개척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은 사전예약을 통해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3000여 명에게 쿠팡 뷰티에서 직접 제작한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또 현장에서 쿠팡앱을 통해 로켓배송 상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사전예약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0명, 3일간 총 3000여 명에게 13만 원 상당의 뷰티박스도 제공한다. 뷰티박스는 2023 쿠팡 뷰티 어워즈에 선정한 15개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됐다.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한 경우에도 와우 멤버십 회원을 인증할 경우 쎈느커피를 무료 증정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뷰티 카테고리 우수 중소‧중견 기업의 상품을 고객에게 더 가까이서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처음 진행되는 버추얼스토어임에도 사전 예약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