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가 외형과 수익성 동반성장을 달성했다.
휴메딕스는 2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 114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49%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398억 원으로 25% 늘고, 당기순이익은 33억 원으로 39% 줄었다.
전 사업부분의 고른 성장이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
에스테틱 사업은 코로나19 엔데믹 효과로 국내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 리볼라인)와 보툴리눔 톡신(리즈톡스)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중국 리오프닝에 따른 필러 수출 증가와 브라질·남미지역의 해외 필러 수요도 급증했다.
위탁생산(CMO) 사업은 신규 바이알 주사제 매출 증가와 전문의약품, 일회용 점안제의 수주 증가로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주력 제품군의 판매 및 수주 증가에 따른 매출 고성장으로 가동률과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현금유출이 없는 전환사채의 파생상품평가손실이 반영돼 감소했다.
휴메딕스는 하반기에도 필러·톡신 등 에스테틱 제품의 판매 호조와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엘라비에 멜라 리턴 애프터 선 카밍 드레싱 시트 등 화장품 라인업 확대, 헤파린나트륨 원료의약품 국내 최초 출시로 성장세를 유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코로나19 엔데믹으로 국내외 영업환경이 좋아지면서 주력 분야인 에스테틱 사업 및 CMO사업 등 전 사업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라며 “하반기에는 필러의 해외시장 다변화뿐 아니라 기존 제품의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해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