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22일까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에서 ‘스웨덴 미트볼 데이’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는 ‘스웨덴 미트볼 데이’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 ‘스웨덴 미트볼 데이’를 기념해 더 많은 사람들이 스웨덴의 대표 음식인 미트볼을 맛보고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이케아 패밀리 멤버는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고양점,기흥점,동부산점) 내 스웨덴 푸드 마켓에서 미트볼과 플랜트볼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레스토랑에서도 미트볼, 플랜트볼, 탄산음료로 구성된 ‘스웨덴 미트볼 데이 세트 메뉴’를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케아 미트볼은 1985년 출시된 이래 전 세계 이케아 매장에서 매년 10억 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플랜트볼은 노란 완두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비롯해 양파, 감자 등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진다.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기후발자국이 기존 이케아 미트볼 대비 4%에 불과하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간편하면서도 다른 재료와 잘 어울리는 미트볼, 플랜트볼은 이케아의 철학이 녹아있는 메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낮은 가격으로 미트볼과 플랜트볼을 맛보고 스웨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