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8일, 갤럭시 Z 폴드5와 Z 플립5 사전 예약 고객의 개통을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식 출시는 11일이다.
SK텔레콤은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 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남녀 합계)의 35%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KT에 따르면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 동안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이는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Double Storage: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한 영향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사전예약 기간 동안 총 1000대 한정으로 LG유플러스 단독 출시한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준비 수량의 2배 이상 예약 신청이 접수됐다. 예약 신청 고객은 고객센터 안내에 따라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개통 가능하다.
LG유플러스가 이번 사전예약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Z 플립5 모델의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5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3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