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ESO 등록 및 KYC 도입
현지 파트너사와 협업, “고객 접점 확대할 예정”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인도네시아 현지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밀크는 다양한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한 번에 관리하고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 통합 플랫폼 서비스다.
밀크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터넷 기반 기업에 필요한 ESO(Electronic System Organizer) 등록을 마쳤고, 고객확인(KYC)의 편의성을 위해 여권과 ID카드 인증을 도입했다.
밀크 앱은 이날부터 인도네시아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현지 주요 파트너사인 ‘겟플러스’와 ‘에어아시아 인도네시아’와의 포인트 교환 서비스도 이번 달 내에 오픈 될 예정이다. 정식 서비스를 위해 인도네시아어도 지원하고 있다.
밀크파트너스는 인도네시아 현지 서비스를 맞아 파트너사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주요 잠재 파트너사들과 활발한 논의를 통해 더욱 많은 기업과 서비스들이 밀크에 합류할 수 있도록 현지 마케팅도 강화할 방침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가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위해 인도네시아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면서 “밀크는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