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2023)에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 발행사 써클 공동창업자 제레미 알레어를 포함한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이 참여한다.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 기반 연구를 수행한 일리아 폴로슈킨, 니어 공동창업자의 기조연설도 마련됐다.
17일 KBW 주최사인 팩트블록에 따르면, KBW2023의 메인 이벤트 임팩트에서는 제레미 알레어 서클 공동창업자 겸 CEO가 ‘탈중앙화 경제에서 스테이블코인의 역할: 화폐의 HTTP’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제레미 알레어는 올해 초 스위스 다보스에서 진행된 세계경제포럼(WEF)에 연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일리아 폴로슈킨 니어프로토콜 창립자는 인공지능 이슈를 다루는 ‘AI와 블록체인의 만남: 폭발적 시너지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 밖에도 △세바스찬 보르제 더샌드박스 공동설립자 △힐마 패터슨 CCP 게임즈 CEO(이브 온라인) △댄 헬드 트러스트 머신스 마케팅 고문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아비트럼) △캐롤라인 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 △아서 헤이즈 비트맥스 공동창업자 △로빈 궈 a16z 파트너 등의 강연과 토론도 예정돼 있다.
KBW 2023은 오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신라호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등 에서 개최된다. KBW는 팩트블록이 설립해 주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KBW2023의 메인 컨퍼런스 'IMPACT'는 같은 달 5~6일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되며 110여 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IMPACT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연사들이 참여해 웹3.0 산업의 최신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프리미엄 컨퍼런스”라며 “웹3.0 산업 리더들의 통찰력이 담겨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다양한 트렌드와 현황을 IMPACT를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하며 기획했다"며 "차세대 창업자와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글로벌 웹3 시장의 리더로부터 양질의 정보를 얻고 사업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