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부산, 광주 지역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외식업 마스터 스쿨은 브랜딩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및 집중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배민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외식업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하나다. 배민은 2014년부터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무료 장사교육을 해온 ‘배민아카데미’의 교육 운영 노하우를 활용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8~11월 서울, 부산, 광주에서 브랜딩 및 외식업 분야 전문가와 함께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지역별로 주 1회, 5주 동안 이어간다. 콘텐츠는 △브랜딩으로 내 브랜드 강화하기 △구매를 일으키는 브랜딩 글쓰기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 △외식업 성장 필수 내 가게 손익 관리법 등 배민아카데미에서 인기를 얻었던 내용으로 이뤄진다.
마지막 5주차 프로그램인 '로컬 브랜드로 자리잡은 외식업 식당의 비밀'에서는 서울 ‘청기와타운’ 양지삼 대표, 광주 ‘깐깐한족발’ 정민환 대표, 부산 ‘수정궁’ 이승욱 대표 등 지역별 맛집 대표들이 발표자로 나서 성장 스토리와 비법 등을 전수한다.
교육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참여자 6명을 선정해 전문가 집중 컨설팅도 제공한다. 가게 메뉴 진단을 비롯해 △레시피 업그레이드△로고 및 디자인 개선 △브랜드 진단 및 패키지 제작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컨설팅에는 배민아카데미에서 다양한 레시피 실습 교육을 진행한 분야별 전문 셰프, ‘디자인 B’ 이상용 대표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주들에게는 가게 운영 및 홍보, 손익 관리, 메뉴 레시피 개발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소진공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울, 부산, 광주 지역에서 창업 3년 이상 된 외식업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모집 인원은 지역별 35명으로 총 105명이다.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맛집, 로컬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지역 사장님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