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맥도날드)
맥도날드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가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6일 전라남도 진도 대파를 활용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선보였다. 이는 일반 대파보다 맛과 향이 진한 진도 대파를 크로켓과 소스에 활용해 만든 메뉴다.
맥도날드는 2021년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올해 한국의 맛 신제품 공급을 위해 약 50톤의 진도 대파를 수급할 예정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6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도 열었다. 행사 장소는 진도 마을과 대파밭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공간으로 연출했다.
오픈 시간 전부터 팝업스토어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포토존, 이벤트존 등 각 체험 공간에는 긴 줄이 늘어섰다고 맥도날드 측은 설명했다. 실제 행사가 진행된 6일 동안 약 4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특별한 '한국의 맛'을 찾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