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리퍼비시 제품 판매에 주력, 고물가로 합리적 소비를 선호하는 2030세대 등 신규 고객을 공략할 계획이다.
7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앱에서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최대 70% 파격 할인가로 판매하는 ‘줍줍하쇼라’ 첫 방송을 시작한다.
첫 방송은 업계 최초로 리퍼비시 가구를 판매한다. 리퍼비시는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상품이나 전시 상품 등을 재포장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이다.
고품질의 상품과 철저한 사후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현대리바트 중고가구 직거래 플랫폼 오구가구와 협업해 기획했다. 가구 구매는 공간 연출과 디자인 등 시각적 요소가 중요하기 때문에 현대리바트 남양주점에서 현장감을 살려 생중계로 진행된다. 대표 상품은 2단 하부 서랍형 장식장과 4인 소파다. 이외에도 리클라이너, 의자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생방송 시청자에 한해 최대 7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 모바일 상품권(1만 원),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최대 5000점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20~30대에선 불필요한 지출은 막고 알뜰하게 구매하려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며 “리퍼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가구를 비롯해 가전 등 다양한 고품질의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