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는 '이디야 멤버스' 앱 리뉴얼 이후 5월 한 달간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신규 회원 수가 전월 대비 약 16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운영하는 '이디야 멤버스' 앱 신규 회원이 리뉴얼 이후 급증했다.
6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앱 리뉴얼 이후 지난 5월 한 달간 데이터 분석 결과, 신규 회원 수가 전월 대비 약 160% 증가했다. 리뉴얼 이전 월평균 신규 회원 수와 비교했을 때, 3배 이상 늘었다.
이 기간 앱 사용 고객 수는 전월 대비 약 20% 증가한 100만 명에 달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60만 건을 돌파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이디야 멤버스 앱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쇼핑하듯 리워드를 선택하고 스탬프를 선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업계 최초로 도입한 'QR 스캔' 서비스가 젊은 고객층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27일 멤버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 가능한 '자사앱 배달 서비스'도 정식 오픈했다. 기존 배달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결제 시 신용카드는 물론 이디야페이, 이디야카드, 모바일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향후 구독 서비스, 예약 구매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신규 회원 및 이디야 멤버스 앱 다운로드 횟수가 대폭 신장하고 스탬프 교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