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복고스타일로 1970년대의 특유의 레트로 무드를 기반으로 빈티지 제품들을 유니크하고 위트있게 재해석한 패션브랜드 ‘꼬모드빈티지(kommodvintage)’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꼬모드빈티지는 시대를 거슬러도 변치 않는 익숙함과 기억, 추억, 향수 등 ‘확고한 생각(unfailing thinks)’이라는 변하지 않는 것을 중심으로 시작된 브랜드다.
출시 후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포이어 크랙 숄더백(Foyer Bag)은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빅백 스타일이다.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를 활용한 가죽과 패브릭 혼용의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부드러운 형태, 자연스러운 핏을 선보이며 어떤 룩에도 스타일링하기 좋다.
꼬모드빈티지는 포이어 크랙 숄더백 외에도 유니크한 디자인과 물방울 모양의 형태로 70년대의 클래식한 무드의 꾸뜨백(Goutte Bag), 복고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레트로 디자인의 제품으로 ‘K’ 시그니처 로고가 양각으로 부각된 코에백(Coe Bag), 비비드한 컬러와 소재에서 주는 레트로함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링하기 용이한 레나백(Lena Bag)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박인식 꼬모드빈티지 크리에이터는 “레트로를 지향하되 위트와 트렌드를 유연하게 반영한 스타일링을 중시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가방과 시계 외에도 빈티지 시계에서 영감을 받아 레트로한 무드를 선사하는 시계 브레이슬릿 형태의 팔찌도 출시됐다”고 말했다.
한편, 꼬모드빈티지는 자사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코오롱몰, 하고(HAGO)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