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FSS 어린이 금융스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신청 기간은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며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국의 초등학생 4~6학년으로 지역별 초등학생 수에 비례하여 전국을 6개 권역으로 구분해 250명을 추첨해 선발한다.
오는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매주(방학 중) 또는 격주(학기 중) 단위로 17회차에 걸쳐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용돈관리, 소비 의사결정, 저축과 투자, 신용, 보험 등 17가지 주제에 밀착관리형 온라인 금융수업을 진행한다.
매주 △읽기 미션 △영상시청 미션 △체험 미션이 부여된다. 온라인으로 제출한 과제물은 금감원 선생님이 직접 검사한다. 과제 보완이 필요한 경우 피드백을 주는 등 밀착 코칭한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의 요약 강의 및 퀴즈 풀이 중심의 실시간 줌(ZOOM) 수업을 2회 실시하고 Q&A 게시판을 동시 운영해 학습 능률을 지원한다.
교재학습에 도움이 되는 금융교육 표준교재, 금융직업 카드게임과 용돈기입장 등을 함께 제공한다. ‘FSS Friends’기념품(신분증, 필기구)도 증정한다. 과제완성률 70% 이상을 달성하면 금융감독원장 명의의 수료증 및 기념품을 보내준다.